본문 바로가기
유파파의 일상 모든것

[맛집]대구 신천시장 횟집 저렴하지만 회가 맛있는 "어사출또"

by YUPAPA 2020. 11.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파파입니다.
날씨도 추워지는데 이노무 코로나는 없어질 생각도 안하고 다시 집콕생활을 해야되는게 너무 슬픈 이 시점.. 얼마전에 다녀왔던 추울 때 땡기는(?) 횟집을 소개시켜드릴까 합니다.
여기도 역시 제가 사는 대구 신천시장 근처에 있는 어사출또라는 횟집인데요. 생긴지는 이제 1년정도?? 된듯합니다.
이 주변엔 돼지고기, 소고기, 양고기와 같은 고기집은 많은데 횟집이 생각보다 많이 없어요. 그래서 그런가 이런 횟집이 생기자 인기도 꽤 좋아 보이더라구요.
이제 사진을 한번 볼께요!

어사출또

저번 주말인 21일 토요일에 찍은 사진이에요. 사람이 생각보다 많죠? 저렴하기도 하고 맛도 있고해서 그런가 인기가 많더라구요.

어사출또
어사출또

입구에는 저렇게 물고기가 생활하는 작은 수족관도 있구요. 단체 예약도 가능하니까 참고하세요.

어사출또 내부

내부는 생각보다 많이 넓어서 테이블이 많아요! 하지만 주말이나 공휴일엔 역시 사람이 많으니까 예약을 하셔야될 듯하기도 하구요..
(마스크 쫌 씁시다...ㅠㅠ)

어사출또 내부

어사출또는 위의 사진을 보시는것과 같이 모든게 셀프에요. 심지어 물까지도 셀프...아니 물만줬었나...모르겠는데 거의 다 셀프니까 부지런히 움직여야 반찬이나 야채를 먹을 수 있어요ㅋㅋ

어사출또 셀프바

이렇게 모든게 셀프로 되어있어 드실만큼 퍼가시면 되구요. 사진엔 없는데 미역국도 있으니까 떠가시면 됩니당.

어사출또 메뉴판

이 메뉴판은 회를 제외한 나머지 메뉴판인데요.저희가 이번에 시킨건 서더리매운탕과 반반튀김이었어요! 사진은 밑에 올릴께요!

셀프 한상차림

열심히 한상 차려봤답니다ㅋㅋ와사비도 셀프.. ㅋㅋ아우..또 가고싶다능...회도 별로 안좋아하는데 요즘 회가 왜이래 땡기는건지ㅜ

어사출또 대방어

열심히 밑반찬을 먹다보니 회가 나왔어요!
원래는 모듬회를 먹을랬지만 요즘이 대방어철이라고 그래서 한번시켜봤는데 기대이상 엄청 달달하니 맛있었어요! 하지만 양이 너무 적다는 단점ㅜㅜ

어사출또 튀김

그래서 튀김을 추가로 시켰답니다. 아...갑자기 급 배고파진다는..ㅜㅜㅍ저 튀김도 먹을만했어요! 새우도 맛있었구요! 회가 양이 조금만 더 많았으면 좋았을텐데..하는 아쉬움이 있었지만 대체적으로 만족했어요!

어사출또 서더리 매운탕

드디어 매운탕이 나왔어요! 이름하야 서더리매운탕! 뭐야? 서더리가 뭐야?? 하시는 분이 많을텐데요. 저희도 궁금해서 물어봤습니다.
"서더리가 뭐에요??"
"서더리는 회로 쓰고난 뒤 남은 물고기의 머리, 꼬리, 뼈를 넣어서 만든 매운탕입니다"
(경상도라 이렇게까지 말씀하시진 않고 쫌 더 구수하게 했지만.. 그냥 이렇게 적을께요..ㅋㅋ)
그냥 쉽게 말해 우리가 횟집에서 회를 포장하고 매운탕도 쫌 포장해주세요! 하면 추가비 3천원정도? 아주 저렴한 금액만 내면 담아주는 그 매운탕정도인데 그런 비슷한 느낌이에요!
하지만 그거보단 조금 더 퀄리티가 있는? 느낌의 매운탕이니까 너무 맛없는 매운탕이라 생각하시진 말구요!

이렇게 야무지게 매운탕까지 먹고나니 배가.. 불러...야되는데 별로 안불러서 그냥 2차로 딴데 가기로하고 나왔답니다.. 역시 회가 양이 너무 적었어..담엔 대자로 시켜야될듯 합니다..ㅜ
3명은 대자! 2명이 중자! 이게 맞는듯해요!


어사출또 카운터

이제 계산을 하기위해 나왔는데요!
여긴 신기한게 회를 시킬때만 먼저 카운터에 와서 선불로 계산을 하구요. 나머지 상차림비, 음료 및 주류, 다른 메뉴들은 다먹고 나가면서 계산을 해야해요. 아주 귀찮은 느낌.. 이건 좀 별로였어요.. 당연히 횟집 입장에선 계산 누락이 될 수 있어서 그렇다치겠지만 뭔가 두번 계산하는 느낌이라.. 여기 횟집의 방침이면 따르는게 맞겠죠ㅋㅋㅋ

3명이서 양적게 먹고 나오니까 금액은 7만원쯤.. 양껏 먹으면 3명이면 10만원정도 나올듯 합니다.. (더 먹을수도 있지만..)

이렇게 어사출또에서 양껏 못먹고 2차로 또 처묵처묵했다는 슬픈 이야기를 남기며 오늘의 포스팅 신천시장 횟집"어사출또"에 대한 포스팅을 마칠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