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집에서 내멋대로 맛있는 스테이크 만들기(feat.한우+수입소)

YUPAPA 2021. 1. 4.

안녕하세요. 유파파입니다.
오늘은 집에서 한우와 수입산 소고기 스테이크 굽기 도전! 에 대해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요즘 밖에 잘나가서 외식도 못하는데 스테이크는 먹고싶다 할때 간단하게 즐길 수 있어서 저도 초짜지만 한번 만들어봤어요. 물론, 스테이크 굽는거야 워낙 많이 알려져 있어서 유툽에 가면 어마무시하게 많은 정보가 있으니까 진짜 제대로 굽는 방법을 배우고 싶으신 분들은 유툽으로 가시면 정확히 배울 수 있어요.
전 그냥 브이로그 같은....뭐...그런 느낌으로 적어볼께요. 전 굽린이니까요..

먼저, 고기를 준비했어요. 아래의 사진은 수입산 등심과 한우채끝입니다.(한우는 사랑입니다..)

수입산 등심

위에 모습은 사자마자의 모습이 아니라 육질을 부드럽게 하기위하여 시즈닝을 해놓은 모습입니다.
등심도 좋은 부위가 있고 나쁜 부위가 있는데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위에 등심은 그렇게 좋은 부위는 아닙니다.
등심은 가운데 T자 모양의 기름부위를 경계로 봤을때 새우모양의 살이 보이면 아주 괜찮은 부위로 알고 있어요. (조그마한 새우사 아니라 대하느낌의 사이즈로 크게 보여요..)
위에 등심은 언뜻봐도 그런건 안보여서 좋다는 생각을 안했습니다..(뇌피셜입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 그렇기 때문에 육질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 시즈닝을 약 2시간정도 냉장에서 했답니다.
시즈닝 순서먼저 고기에 있는 핏기를 닦아 주시고, 올리브유를 발라줍니다.(올리브유가 없으시면 아무 식용유도 괜찮아요.) 그런 다음 후추와 굵은 소금을 취향껏 뿌려주시고 위에 비닐로 덮어주세요. 공기에 마찰이 되지않게 말이죵. 이런 상태에서 2시간정도 두시면 됩니다.

한우 채끝살

이건 한우 채끝살인데요. 우리 와이프용으로 산거입니다. 와이프는 소중하니까요..ㅋㅋㅋ
한우는 보시는바와 같이 고기가 너무 좋아서 시즈닝없이 그냥 막 구워먹어도 맛있어요! 한우를 드실거면 시즈닝은 따로 필요없습니다.(이것도 뇌피셜..)

한우 채끝살

그래도 핏기정도는 제거해주셔야 피비린내가 안나니까 꼼꼼히 제거해주세요.

채끝살

제거한 모습이네요. 뭔가 건조해졌죠? 구우면 더 맛있어요!

아스파라거스와 양송이

스테이크에 빠질 수 없는 조합이죠? 전 꼭 사서 같이 구워먹어요!

나무도마

이 도마는 레스팅을 위한 도마입니다. 고기의 육즙을 최대화 시키기 위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후라이펜에 기름을 두르고 달궈주세요.(전 카놀라유를 썼습니다.)

위 두 사진은 한우와 수입산 소고기의 모습인데요. 굽는 방법은 같으니까 똑같이 구워주시면 됩니다.
먼저, 기름을 달궈 고기를 올려 1분 30초를 굽습니다.
다음, 고기를 뒤집어서 다시 1분 30초를 굽습니다.
이렇게 한번씩 더 반복을 하면 6분이 지나갑니다.
그럼 고기를 밖으로 빼주세요.

스테이크 로스팅

이게 끝이아니라 고기를 도마에 올려 고기에 있는 열기가 빠져나가지 않게 저처럼 오목한 접시나 아니면 호일같은걸로 덮어주세요.
그런 다음 2분정도 두세요.

이 짜투리 시간인 2분동안 아스파라거스와 버섯을 소고기를 구운 후라이펜에 올려주세요.

이렇게 금방 노릇노릇 해진답니당.
이걸 굽다보면 2분정도는 순식간에 지나가겠죠?

2분이 지나면 다시 고기를 후라이펜에 올려주세요.
그 다음 앞, 뒤로 1분씩 구워주세요.
이제 거의 끝이나고 있어요!

이렇게 다 구우면 도마에 올려 결따라 먹기 좋게 썰어주세요.

그리고 플레이팅을....예쁘게 ....해야하는데..별로 예쁘진 않군요..ㅜㅜ 보기는 저래도 하나도 질기지 않고 아주 맛있어요!

지금 구운 정도는 웰던 정도인데 좀 더 미디움쪽으로 원하신다면 고기 굽기를 1분30초가 아니라 1분씩 4번을 반복해주세요. 뒤에 과정은 똑같이 해주시구요!

 시즈닝을 한 상태라면 굳이 소스는 필요없지만 또 색다른 맛을 위해 이것 저것 구매해봤는데, 역시 전 한국사람이라 그런가... 정원이가 만든 소스가 젤 잘 맞더군요..ㅋㅋ
소스는 취향이니까요! 여러가지 맛있는걸로 골라드시는 것도 괜찮을 듯 합니다.

아. 한우는 와이프님께서 흡입하시는 바람에 고기의 구운모습을 못찍었어요ㅠ (고소한 맛은 한우가 훨씬 더 좋아요!)

이상 한우와 수입산 소고기로 내멋대로 스테이크 굽기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