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IM뱅크 대구은행 대구로페이 7%할인받고 충전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유파파입니다.
오늘은 최근 상호명을 바꾸고 지역은행에서 전국구은행으로 거듭나고 있는 IM뱅크(구.대구은행)에서 지역상생을 위한 프로그램 대구로페이에 대해서 얘기를 해볼까합니다.
먼저, 대구로페이가 뭔지부터 알아야겠죠?
대구로페이는 위에 정의가 적혀있는데 조금만 더 간단히 얘기하자면, 대구시에서 발행하는 지역상품권 입니다. 예전에 있었던 대구의 행복페이의 후속작 정도가 되지않을까 싶네요.
한가지 단점은 대구시에서 발행하는거라 대구에서만 사용가능한 지역상품권이라는 점. 대구 놀러오실분들도 만드시면 좋을 듯하네요!
먼저 대구로페이를 할려면 IM뱅크 앱부터 들어가야되죠? 인증을 다하고 메인화면에 들어와서 약간 밑으로 내리면 저렇게 IM샵이라고 나옵니다. 저걸 클릭해주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요.
이게 IM샵 메인화면인데 처음 화면이 이렇게 뜹니다. 소진이 안되었으면 할인충전하기 라고 뜨겠죠??
제가 사진 찍은 7월6일은 벌써 조기소진이되어 할인은 더 이상 못받는 상황이었어요. 보통...7월1일안에 다 소진되더라구요.
보통은 앱에서 카드등록 후 계좌연결을 해서 바로 충전라는 간단한 방법을 쓰지만, 영업점에 가서 신분증과 카드만 제출해도 충전을 해주니까 참조하시면 될듯합니다.(대구로페이는 65세이상 고객들에게만 실물카드가 발급이 됩니다. 그말인즉슨 실물카드를 들고 영업점에서 충전하시는 분들은 65세 이상 연령층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죵?)
이제 제일 중요한 충전날짜인데요. 매달 1일 00시15분부터 시작을 합니다. 보통 하루안에 한도가 소진되어 조기 종료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이번 7월에는 저도 오전 7시쯤에 접속해서 성공했습니다.
전 이렇게 충전금액 30만원이지만, 실제로 출금된 금액은 27만9천원이고 혜택받은 금액은 약 7%정도인 2만1천원입니다. 이정도면 엄청난 할인률이 아닌가 싶은데요. 캐시백도아니고 충전자체를 할인된 금액으로 하니까 좋더라구요.
이렇게 충전이 되어있으면 이걸 사용하는 방법도 중요한데요. 일단 65세 미만이면 카드발급이 안되어 타인이 사용이 어렵습니다. 가족이라도 어렵단 얘기죠. 방법이 있긴있지만요.
대구내에서 대구로페이 가맹점에서만 사용이 가능한데 사용시 IM샵 화면에 들어가시면 하단에 대구로페이라고 뜰거에요.
이화면에서 결제를 누르시고 비밀번호6자리를 입력하면 위에 잔액표시와 함께 QR을 찍는 화면이 나와요. 그리고 가맹점의 QR을 찍으면 결제가 됩니다.내가 말고 와이프나 가족이 쓰게 하고싶다. 하시면 카드상세로 들어가서 대구로페이 카드번호와 cvc 유효기간까지 다 전달해주면 쓸수있겠죠...이 방법은 최대한 조심하시구요.
이상 IM뱅크의 대구로페이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사용 시 궁금한점이 있거나 하시면 저한테 댓글로 물어보셔도되고 IM뱅크 고객센터로 전화해도 됩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라면서 이번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s 아이엠뱅크 고객센터는 1566-5050 입니다.
업데이트#1
(접속부터 충전까지 약 35분 정도 소요)
이 포스팅을 마치고 난 후에도 꾸준히 대구로페이를 사용하고 있는데, 방금이죠? 9월2일 12시 15분에 9월분 대구로페이를 등록을 방금 마쳤는데요. 확실히 더 치열해졌네요.. 대기가 이렇게나 많이 걸렸나 싶을 정도로 오래 걸린 듯 합니다.
정확히 12시 15분에 접속했을 때 대기 인원은,
약 2만명 정도네요.. 대기 시간은 20~25분 정도 걸린듯 하구요. 접속이 되자마자 바로 앞서 포스팅한 것과 같이 충전화면으로 넘어가서 바로 충전을 눌렀습니다. 이때도 대기가 있을 줄은 몰랐는데 또 대기가 걸리더라구요.
이것도 약 9천명 정도 대기가 걸렸는데 이건 8~10분 정도 걸린 듯합니다. 다행이 무사히 충전을 완료 하였구요. 제가 결제한 금액은 279,000원 입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좋은 것 같긴하네요. 물론 사용처가 제한되어 있긴 하지만 용도에 맞게 잘 맞춰 사용하면 이정도면 큰 할인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이상 앞선 포스팅에 내용을 조금 더 업데이트한 포스팅을 마칠께요. 다시 한번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혹시 또 다른 업데이트 사항이 있다면 또 추가적으로 업데이트를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